작성일 댓글 남기기

주식툰 – 2024 5월 결산하고


주식툰 – 2024 5월 결산하고

돈, 주식책 출간하기 위해 주식투자한 출판사 사장

콘텐츠의 본질을 알기 위한 긴 여행 중입니다.

몇 년 전 돈에 관련된 악당의 명언 같은 책을 만화로 그리고 있었습니다. 주식툰이라고 아마 몇 가지 과정을 브런치에 책으로 묶어 코인툰, 주식툰, 사장툰 및 21세기 살아가는 방법 등의 잡다한 글을 묶어볼 생각으로 어느덧 2~3년이 좀 넘었습니다.

https://brunch.co.kr/@atmark99#works

가끔 전략도 공개하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올렸는데 사실 중간중간 이빨 빠진 정보나 한동안 글을 안 쓰는 경우에는 다른 일을 하고 있어서 정신이 없기 때문입니다. 출판사 창고를 열심히 정리해야 해서

하여간 주식툰의 과정 중에 결산을 일단 한 번 하기로 했습니다. 올해 5월까지 뭐 한 거냐면… 책 출판은 안 하고 창고 정리하고 그냥 버티고 있습니다. 주식툰 만화 그리려고 시작했다가… 제 성향상 돈이 벌리면 이것저것 위험주식도 다 건드려보는 도박을 하기 때문에 작년에 꽤 많은 수익을 냈어도 양도세 내기 싫어서 다양한 투자도 해보고 

올해는 정신 좀 차려서 열심히 해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성향이 그래서 또 수익이 나면 다양한 도박을 합니다. 어제 잃고 오늘 다시 메꿨습니다. 만일 예상이 깨지면 바로 컷해 버립니다. 

국장 같은 소형주, IPO 한 주식 등 다 건드려봅니다. 원래 내 생각과 다른 주식은 안 하는데 요즘은 다 해봅니다.

주식, 투자 관련 출판 이랑 앱서비스(?)를 해볼 생각이라서 테스트 차원에서 한다고 위안을 삼지만 이런 거 올리면 반대급부로 돈 빌려달라는 사람이 생기는 것도 압니다. 원래 돈 주는 책 만들려고 했던 것도 멈췄던 거의 모든 것을 다시 제대로 할 생각입니다. 

이제 투자 방향을 내가 하는 일로 바꾸고 내년에 세금, 의료보험이나 많이 내기로 하려고 올립니다. 사실 멈추려고 했는데 또 주식은 의지로 못 끊어요 어느덧 중독자가 됐습니다. =3=3=3 

주식투자 안 하는 출판사 사장이 무슨 주식투자 관련 책을 내냐? 
그래서 해봤습니다.

이제 좋은 저자를 만나면 될 거 같습니다. 

그냥 제가 1컷이 아닌 제대로된 에피소드와 만화를 그려서 만화가나 할까 하다가 그냥 2025 머니플래너 가계부나 업데이트 해야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저희 회사 매출이 10억 이상은 나왔는데 현재 많이 줄었습니다. 책출간 안하고 돈놀이나 하고 있어서 더 이상은 안되겠습니다. 반대로 일하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