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애플과 구글의 협업 Amini

애플은 어디로 가는가?

$aapl $goog 퓨젼… 둘이 합쳐 애미나이가 되려나… 

속보: Apple과 Google은 Gemini가 올해 iOS 18을 통해 iPhone에 출시될 Generative AI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논의 중입니다. 애플은 최근 오픈AI (OpenAI)와 거래 협상도 진행했다.

애플이 핵심기술이 될 생성형 AI를 구글에 라이센스 한다고 합니다. 아마 시간을 벌기 위함일텐데 개인적으로 트로이목마가 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애플카에 이어 애플이 핵심서비스를 구글검색처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게 하겠지만 비용을 들여서 서비스하는 것이 아닌 사용자경험을 구글에 넘긴다면 향후 엄청난 기술적 변화가 아니라면 애플 것을 사용하지 않게 되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게 기회를 주는 것같은 결과가 될지 아니면 윈윈하게 될지 아직은 과도기고 애플의 미래는 아무도 모릅니다. 왜 최근의 행보에서 마이클스핀들러가 오버랩되는 것인지. 

한 시대가 가고 있는 것인지도…

작성일 댓글 남기기

저 멀리 파란점 나를 응원하는 지구인을 위해

150억 마일을 넘어 너에게 닿기를

우주로 가서 의지를 가진 보이저 1호…

1977년 9월 5일 집 떠나 벌써 47년 차가운 우주에서 전력이 부족해서 자꾸 졸리기 시작한다.

이제 몸 반쪽 기능을 죽이고 임무를 수행해야해…안보이는 저 멀리 파란점 나를 응원하는 지구인을 위해 마지막 혼신을 다해 리셋을 하는데…

– 보이저 1호 원기옥을 모아줄께 제발 살아줘 150억 마일을 넘어 너에게 닿기를

멀리 떠난 니가 보내준 편지 속에 나는 비로소 온전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작성일 댓글 남기기

52주 신고가 주식티커 퍼즐 만드는 중

미국 전 주식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넣고 52주 신고가 0에 해당하는 것만 좀 볼려고 했는데 6000개 중에 읍… 대략 DB만들고 야후나 트랜딩뷰 API로 빼오는게 낫겠다…  – 매일매일 이런거 본다고 뭐 달라지는건 없지만 이전부터 말달리는 주식도박앱을 읍 

농담입니다. 그냥 퍼즐을 만들고 있습니다. 크로스워드, 워드서치, 스도쿠 같은 주식티커 퍼즐입니다. 절대 오해마세요.

오늘의 운세 주식을 알려주는 타롯카드를 하나 만들어볼까 하다가… 머리가 점점 이상해짐

작성일 댓글 남기기

안전마진을 생각하다.

버핏을 제1원칙 돈을 절대로 잃지 마라.

마소 1위 애플 2위 엔비디아 3위

매그니피센트7에서 안 오른 것은 애플, 구글, 테슬라 하지만 테슬라는 논외로 합니다.

매출금액, 배당을 비교하면 앞으로도 마소 1위 애플 1위를 번갈아 하게 됩니다. 버핏이 투자한 애플이냐 버핏친구 빌게이츠의 마소냐 성장성이 큰 엔비디아냐 교집합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서로 같이 투자하거나 함께 무언가를 하는 분야

데이터센터, AI,  로봇, 자율주행

결론 마소, 엔비디아 그리고 자체적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는 애플이 있습니다. 애플은 갑이지 제휴하는 업체가 아닙니다.

최근 미디어에서 엔비디아 고점이라고 뭐라고 해도 상관없음 투자회사는 흔들리지 않으면 돈이 안됨 사람들의 상상력은 단순… 그나저나 애플이 캐나다 AI회사 인수한 것도… 구글은 아무것도 안 해서 오름

금요일에 떨어진 금요일에 7억 8천만 달러 상당의 NVDA 콜 옵션을 구입한 개인도 있습니다.

잃어도 별 부담 없을 수준으로 들어가려면 다음 주에 들어가세요 보유자는 팔고 사는 것도 비용이라서 천천히 옮겨가는 중입니다.

1원칙은 2원칙을 위한 빌드 평균에 수렴하게 아예 인수해 버릴 자금은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불가하니 계좌를 분리하세요 단타용, 장타용

안전마진을 얻는 연습을 해두면 부담 없이 심리적 동요 없이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남의 말은 믿을 필요가 없습니다. 도박장과 싸워서 이기려면 도박을 안 하면 됩니다. 따고배짱

수익률 승률? 이런 거 다 신기루 같은 거죠 찾아야 돈이지, 도박자금은 돈이 아닙니다.  게임머니일 뿐입니다.

안전마진은 일단 주위의 시장 노이즈를 그만 쳐다보면 됩니다.

흔들리는 주가 속에서 내 인간성이 보이는 거야~

스쳐 지나간 건가 뒤돌아보지만 그냥 돈으로만 보이는 거야

다 와 가는 개장 전에 괜히 핸드폰만 만지는 거야

한번 배팅해 볼까 용기 내 보지만 그냥 내 마음만 아쉬운 거야

작성일 댓글 남기기

혀, 소리를 문자로 만든 한글캐릭터

한글로 만드는 캐릭터 칵 퉤 일

우리가 흔히 쓰는 의성어 의태어 캐릭터

기본적으로 혀를 모티브로 합니다. 실제 혀의 모양과 소리를 캐릭터로 만드는 중입니다. 왜요? 원래 한글은 모든 소리를 문자로 표현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니까 ^^

움직인다는 이야기입니다. 애들 자소 글리프가 다 움직여요 애니메이션되는 폰트를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작성일 댓글 남기기

figure.ai 로봇 데모에 로봇의 목소리가

figure.ai 로봇 데모에 로봇의 목소리가 스티브잡스라는 것을 

그리고 마소도 아마존, 엔비디아, 오픈AI 가 있는데 왜 사과를 사용했을까요?

루시드도 그러다가… 읍…

로봇이 E2E 로 뭘하는지는 학습하면 알거니까 별 상관은 없고 명령도 사람 목소리로 하는 것은 당연한데 목소리가 어디서 많이 들어본 목소리예요

스티브잡스의 목소리를 샘플링해서 구현한 것같습니다. OpenAI와 개발한지 2주만에 이정도라면 앞으로 발전을 기대하게 됩니다.

리비안이 아니라 루시드였죠 ㅠㅠ 

작성일 댓글 남기기

돈나무 누나 한 입만 – 로봇자동화 유아이패스

유아이패스(UiPath)가 유명한 이유는 아크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한 기술주중 대표적인 업체입니다. 이 업체는 RPA (Robot Process Automation)을 하는 곳입니다. 국내에서도 한 때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제품인데 기업에서 경쟁제품을 만들기도 해서 시장 자체는 커진 분야입니다.

https://play-tv.kakao.com/embed/player/cliplink/rv4pgp6soefruqw56b963m0tt@my?service=daum_brunch&section=article&showcover=1&showinfo=0&extensions=0&rel=0

돈나무 누나가 투자하면 주가가 하락하는 희안한 징크스가 있었으나 UiPath는 개중 잘 버티는 회사입니다.

 4분기 실적을 보고하고 2025 회계연도에 대한 낙관적인 지침을 발표한 후 수요일 시간 외 거래에서 6% 이상 상승했습니다.

2024회계연도 4분기에 소프트웨어 제조업체는 주당 순이익(EPS)을 0.22달러로 보고했는데, 이는 합의 예측인 0.16달러를 상회하는 수치입니다. 수익은 4억 525만 달러로 예상 3억 8366만 달러를 초과했습니다.

오늘도 아침에 구매해서 실적발표를 봤는데 다행히 급락과 급등을 반복해서 적절한 순간 매도했습니다. 비디오 녹화를 안하면 훨씬 더 나은 수익을 보였을텐데 ㅎㅎ

어차피 소액

지난주 계속 상승한 것을 생각하면 아쉽지는 해도 돈나무 누나 주식은 공매도가 많아서 적당히 한 입만 먹고 도망갑니다.

이번주 큰 실적발표는 어도비만 남았네요

주식을 도박처럼 하던 투기처럼하던 그것은 본인의 결정입니다. 종목추천 아니며 주식투자는 뇌졸중, 심장정지, 발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이 두근거려 사랑인줄 알았더니 내 주식은 롤러코스터 구간 =3=3=3

우리회사도 RPA를 합니다. 

https://bookfactory.kr/category/8/rpa-%EC%97%85%EB%AC%B4%EC%9E%90%EB%8F%99%ED%99%94

작성일 댓글 남기기

한 입만 먹고 튑니다. 2 – 핀둬둬 테무

파티가 끝나면 설거지 하지 말고 먹고튀자

주식은 미인대회 그러니 미인대회가 끝나면 빨리 튀어야 한다. 행운의 여신은 앞머리가 대머리라 잡히지 않고 뒷머리를 잡으려 할 때 이미 손을 빠져나간다.

그래서 미리 덫을 놓고 실적발표 전에 구매 후 그날의 시장 분위기에 맞춰 하락되면 비중을 조절하기를 반복 핀둬둬의 경우에는 누가봐도 공격적으로 커머스시장에 진출했고 알리익스프레스를 이기고 중국내 1위 미국에서도 아마존보다 더 많은 사용시간을 점유하고 있는 앱으로 1위

제가 지난번 글에서 불황은 다이소의 호황이라고 했는데 미국의 대표적인 소매판매점인 달러트리, 달러제너럴도 테무나 알리같은 중국 커머스에 밀려 실적이 안좋아졌고 매장이 많은 장점이 오히려 매장 운영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400여개의 매장을 정리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당연히 두 회사의 실적이 안좋아서 반대급부인 핀둬둬가 좋은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액 522.8억 달러로 시장 예상치 433.6억 달러를 상회했고, 주당순이익은 10.47 달러로 예상치인 7.3 달러보다 높게 기록했습니다.

https://play-tv.kakao.com/embed/player/cliplink/rvqs9smykpqdc6dk8vh6ym5xu@my?service=daum_brunch&section=article&showcover=1&showinfo=0&extensions=0&rel=0

결론은 뭔냐? 결론이 뭘까요? 미인대회가 끝나면 빨리 도망가요! 설겆이나 청소하기 싫으면

잠깐 우리회사 실적발표는… 

https://bookfactory.kr/category/8/rpa-%EC%97%85%EB%AC%B4%EC%9E%90%EB%8F%99%ED%99%94

작성일 댓글 남기기

한 입만 먹고 튑니다. – 핀둬둬 $PDD

존 케인즈처럼 – 두번 파산해보기

주식을 고르는 것은 미인 대회와 같아서 여러분이 가장 예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아니라 심사위원들이 가장 예쁘다고 생각하는 사람을 고르는 곳
– 존 케인즈

거시경제학의 대가도 주식투자로 두번 파산 합니다. 그러니 딱 한 입만 먹고 튑니다. – 핀둬둬 $PDD

핀둬둬 PDD – 테무는 기대감에 선반영되어 점프하고 있는 이유는 작년 12월 판매량이 많아서 입니다. 이번에 대부분의 커머스 관련 주식이 좋은 성과를 낸 것도 4분기 그리고 12월이라는 특수가 있습니다. 알리를 제치고 중국 1위를 한 것도 기대감으로 오른 경우는 발표후 빠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한 입만 먹고 튀실 분만 도전할 영역 

이번 주에 미국 다이소 달러트리, 달러제너럴 이 있습니다. 실적은 일단 자료를 보면 알거 같구요. 불황에는 다이소가 잘됩니다. 히트상품도 다이소에서 나옵니다. 핀둬둬의 테무도 욕은 먹어도 일단 사람들 눈에 띄는 마케팅활동을 했습니다. 다만 그게 지속적인 매출로 이어지느냐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12월까지는 좋은 결과가 나왔으리라 생각됩니다. 늘 그렇지만 핀둬둬는 중국기업이라서 흐름이 급격히 안좋아지는 경우가 생기므로 굳이 오래 봐야겠다 라고 생각한다면 저가 매수 기회가 왔을 때 늘려가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이번 주의 UiPath 를 지켜보고 있지만 이 것도 매출보다 기대감이 반영되어 이미 적정주가를 넘어선거 같습니다. 그렇다고 실적이 나쁠거 같지는 않은데 돈나무누나 보유주식은 돈나무가 리스크라서 먹튀 할 생각입니다.

어차피 실적발표이후에 서서히 떨어집니다. 올랐다고 기대해봐야 새로운 뉴스가 나오지 않으면 큰 기대할 것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는 모든 주식을 잠깐이라도 샀다 팔았다를 해보는 경험이 필요해서 하는 것이니 그냥 미친짓 하나보다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투자는 뇌졸중이나 심장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어른이들은 폰으로 따라하지 마세요. 투자권유도 아니고 투자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것입니다. 

https://cafe.naver.com/argonine/
작성일 댓글 남기기

피터린치의 린치까기 4 – 오라클 Oracle

내가 쓰는 클라우드서비스 OCI

오늘도 실적발표 오라클에 진입했습니다. OCI를 현재 사용중이기도 하고 성장성이 있어 보여서 시작해서 149불에 들어가서 163불에 판매하고 나왔습니다. 현재 포스트마켓에서 9% 상승중입니다.

오라클 실적발표 후 8% 수익 중 내림 oci 클라우드 인프라가 점점 커지고 있고 엔비디아와 새로 설치할 AI서버 증설예정으로 칩을 받기로 했다고도 합니다.

분기 주당순이익(EPS)은 1.41달러로 시장 전망치 1.38달러 보다 2.5% 상회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15.57%

분기 매출은 132억 8000만 달러로 시장 전망치였던 133억 600만 달러에 부합했으며, Y/Y 7.11%

오늘은 https://kr.tradingview.com/markets/stocks-usa/earnings/ MTN은 떨어졌다가 회복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