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아이디어

끝내주는 아이디어를 떠올렸다 하더라도 그 아이디어를 실천하기 위해 공장을 만들어야 한다면 기반작업이 너무 길고 큰 리스크를 가지게 된다. 어떤 아이디어는 인생이 피곤해진다.그래서 공장있는 아빠나 친구가 필요하다 여친아빠도
아이디어를 내고 A to Z 까지 모두 스스로 할 수 없는 일이라 생각되면 일을 진행 하지 말아라. 친구나 도와줄 사람이 있다면 반드시 서류로 남겨라.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도 시대를 초월하면 안된다. 그럴땐 조금 참고 현실적으로 가까워 졌을 때 출시해도 늦지 않다.
브레인스토밍은 윗사람이 미리 생각해 놓은 아이디어를 아랫사람에게 동의를 구하는 절차에 불과하다. 결정은 결정권자가 한다.
부자는 먹고살고 여유자금이 많은 사람이고 아이디어가 많은 사람은 생각할 시간이 많은 사람이다.
세상에 새로운 것은 없다. 멋진 아이디어라도 6억 인구 중 비슷한 생각을 지금 이순간에도 하고 있고 먼저 일을 하고 있을지 모른다.
때로는 실수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기도 한다. 하지만 자주 실수한다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아이디어란 처음 생각한게 가장 좋다. 그리고 다른사람이 만든 유용한 아이디어에 연결하자.
아이디어 많은 사람과 친해져라. 그들과 이야기하면 재미있다~
아무리 휼륭한 아이디어도 손에 잡히지 않으면 왜 이런게 없었나 할 것이다. 보이고 만지고 쓸 수 있어야 가능한게 있다.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다면 아이디어가 가득한 상품이나 제품이 있는 곳을 방문해 보자. 아이디어란 새로운 것이 아니라 다른 것과 접목할 것을 발견하는 것이다.
남의 아이디어를 내 것처럼 만들려면 내 아이디어가 무엇인지 생각해야 한다.
방법론을 배운다고 더 좋은 아이디어를 떠올릴 순 없지만 약간 구체적이게 된다. + – * % 생각을 더하고 빼고 곱하고 나누다 보면 새로운게 나온다.
스타트업의 스펙은 사람, 아이디어, 돈 그중 내가 뭐하는 사람인지 확실히 해둬야한다.
제일 먼저 생각했다고 경쟁력을 가질 수 없다. 수 많은 아이디어로 경쟁자보다 좀 더 고객에서 새로운 가치를 줄 수 있어야 한다.
일이란 때론 된장을 담그는 것같다. 겉절이처럼 빨리 할 수 있는 일도 필요하지만. 아이디어도 기술도 때가 되어야 시장이 생기고 준비해 놨을 때 선도할 수 있다.
프레임웍으로 아이디어와 생각을 정리하고 템플릿으로 일의 효율을 높이고 그림으로 표현하고 맨날 그지랄해봐야 남의 집에서 일하면 그냥 노예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