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시간정리의 기술 – 초과 근무 수당을 대가로 “젊음”을 낭비하지 마라.

시간정리의 기술 – 초과 근무 수당을 대가로 “젊음”을 낭비하지 마라.

최근 거리의 빛나는 아름다움을 보며 갑자기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의 토끼가 지나가는 기분을 느긴 적이 있다.

2017년도 달력이 한 장 남고 크리스마스가 어느덧 2주 남은 이 시점이라고 생각하며 2017초를 생각면 후회만 남은 한 해가 될지도 모른다 하지만 막상 번화가에 가면 거기에는 상상을 초월한 반짝거리는 빛의 세계

큰 나무, 찬 날씨 아래에서 빛나는 조명, 퍼있는 코트에 몸을 감싸는 여성, 웃는 커플. 이렇게 마음이 들떠 춤추고 있는 세상에서 이상한 나라로 빠져 혼자 만 남겨진 내 모습을 실감했습니다.

젊은이는 사랑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아이가 태어나면 어린이와 보낼 시간이 필요합니다. 일로 청구서의 금액을 지불 할뿐.

직장과 집의 왕복을하는만큼 시간을 사용하고 있으면 모모도 어느새 노인이되어 버리는거야.

가장 게을리해서는 안되는 것은 “시간 관리”

웃으며 걸어 오는 여자의 반짝이 섀도우의 색이 물결처럼 보일 때.

시간 관리를 소홀히하면 잔업 수당에 대한 대가로 젊음을 잃어 버리게된다.

직장과 집의 왕복만큼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나는 시간 관리 전문가인 Laura Vanderkam의 TED를 보기로 했다. 공개 된 직후부터 정기적으로 보고 자신에게 정신 바짝차리게 하고 있지만 어느덧 시간관리가 느슨했다는 것을 깨닫는다.

더 효율적으로 시간을 사용하여 충실한 매일을 변화시키고 조금이라도 생각하는 사람은 꼭 그녀의 조언을 들어보자.

자유 시간은 1 주일에 72 시간이다

1주 168시간 (24 × 7). 풀 타임으로 일하고 있다면, 주 40시간 일에 사용하고있다. 8시간 수면을 취하는으로 일주일에 56시간. 그렇다면 자유 시간이 72시간도 남아있는 것.

일주일에 50시간 일하고 있다고해도, 62시간. 60시간 일하고있다 해도 52시간은 남아있다.

쇼핑을하는 시간, 아이와 노는 시간, 취미에 소요되는 시간은 자유 시간 중 몇 %인가

“시간이 없다”라는 말은 “우선 순위가 아니다”라는 것을 나타내고있다. 왜냐하면, 블라인드 청소를하면 1억원을 받을 수 있다면 무엇보다도 먼저 청소할 것이다.

에서는 어떤 생각을 우선하면 바쁜 가운데서도 좋은 시간 보낼 수 있을 것인가를 제시한다. 그녀는 시간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매우 알기 쉽게 동영상으로 안내해주고 있다.

ㄴㅇㄴㅇ

시간의 기술

[도서] 생각 정리를 위한 시간의 기술 : 최소의 시간으로 최대의 성과를 내는 90가지 방법!(사은품 : Pilot 지워지는 볼펜 (100P 차감, 한정수량))

나가타 도요시 저/정지영 역 | 생각정리연구소 | 2017년 04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