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2019 프로젝트[씀] 노트 제작에 대해

2019 프로젝트[씀] 노트 제작에 대해

Gantt 차트는 후버댐(Hoover Dam) 및 미국 주간 고속도로 시스템(Interstate Highway System)을 비롯한 주요 인프라 프로젝트에 사용되었으며 프로젝트 관리 및 프로그램 관리 에서 중요한 도구로 계속 사용되고 있습니다 .

1910년 헨리 간트가 만든 간트차트를 기반으로하는 [씀] 노트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Gantt’s Man Record Chart: One of the earliest versions of time tracking (1920)의 책을 기초로 하여 제작될 예정이며 현재의 PERT 방법론도 간단히 설명할 예정입니다.

레고로 만들어지는 간트차트

현대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간트차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저희가 제작하는 간트차트는 이론과 함께 사용방법 그리고 나사나 군대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프로젝트 방법론에 대한 부분을 싣고자 합니다.

물론 워크북으로서 그리고 실사용 노트로서 제작을 하고 펼침면이 연결되어 주간, 월간, 연간이 한 눈에 보이도록 제작할 예정입니다.  4-5년 전 생각정리 워크샵에서 제공했던 다양한 전지 사이즈의 문구류를 다시 제작하고 판매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시장에 없던 비즈니스용 생각정리 문구류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기반이 되는 생각정리시리즈들도 연말 연초에 새로운 책들을 출간할 예정입니다.

http://www.yes24.com/searchcorner/Search?keywordAd=&keyword=&domain=ALL&qdomain=%C0%FC%C3%BC&Wcode=001_005&query=%BB%FD%B0%A2%C1%A4%B8%AE%BF%AC%B1%B8%BC%D2

그림으로 그리는 생각 정리의 기술 1

[도서] 그림으로 그리는 생각 정리의 기술 1 : 성공하는 사람은 비주얼로 생각한다!

나가타 도요시 저/정지영 역 | 생각정리연구소 | 2017년 08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