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생각정리를 위한 책쓰기 리모트워크샵

생각정리를 위한 책쓰기생각정리 워크샵을 올해 다시 리부트합니다. 8년 전에 진행한 그리고 쓰고 붙이고 칠하라 라는 주제를 시대에 맞춰 준비합니다.예전에 하려고 했던 오프라인 책쓰기 워크샵을 온라인에서 팀으로 함께 책 한 권쓰기 Timbuktu (Team Book to)을 준비…

금요일부터 일요일 오전까지 주말에 원격으로 잠 안재우고 주제를 선택 3~4명이 한 팀으로 32P, 48P, 64P 책 한 권을 만드는 프로젝트입니다.

https://github.com 계정, 구글 계정을 사용하고 화상회의는 zoom으로 3시간 정도 진행하고 이후 팀별로 meet 또는 Room을 사용합니다. 실제로 출간 할 수 있게 다듬을 예정으로

1부 미팅

2부 목차

3부 도서 챕터별 자료 수집을 동시에 할 생각입니다.

회사에서 한 권의 업무메뉴얼을 만들기 위한 팀북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주제별로 책을 진행할 것이며 전문분야나 서로 알고 있는 지인끼리 실제 회사의 팀으로 참여하실 분은 따로 알려주시면 준비하겠습니다.

1 팀은 컨셉, 자료수집, 집필
2 팀은 레이아웃, 디자인, 교정
3 팀은 추가원고

3파트로 진행하며 첫 시간은 책작업에 전반적 이야기관심있는 주제를 선택 서로 팀을 만들고 그룹별로 함께 작업할 수있도록 준비합니다.이함께 유튜브나 팟케스트를 만들어 이후 홍보 작업도 함께 하실 수 있게 지원할 예정입니다.한 장으로 보는 비주얼 사전, 사장수첩, 1인출판, 독립출판, 크라우드펀딩, 협업, 원격워크, 워크북시리즈 등 기획을 넣으면 됩니다.

새우깡 소년님이 남겨놓은 후기가 있어 이전 워크샵 내용을 보시면 진행하는 방향을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https://dayofblog.pe.kr/1853 (본 문서는 수정될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thoughtlab.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