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비버 이야기

비버 이야기

우주에서 봤을 때 가장 큰 댐을 만든 비버이야기 카드형 경영(스타트업, 창업) 시뮬레이션 게임을 만드는 중입니다.

제가 몇 년 전에 초안을 생각하고 원소스멀티유즈로 자기계발 동화와 같은 책은  김태영소장, 고인이 되신 찰리외 다른 PMO분들과 협업을 통해 진행하다 별도의 프로젝트로 다시 카드형 팀빌딩, 비전, 목표, 리스크관리 등을 할 수 있는 일종의 스토리텔링+시뮬레이션형 보드게임을 만드는 중입니다. 이야기를 만들어 가면서 팀원들이 현재의 자신을 되돌아보며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됩니다.

레고시리어스플레이 때문에 미국에 갔을 때 급조해서 만들었는데 만나는 분들마다 재미있어해서 영문으로 올립니다. 이 내용은 이미 모바일 컨퍼런스 때 작은회사 스마트워크 이야기 발표에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슬라이드를 올리고 난 다음 Slideshare 에서 Hot on Facebook 코너에 올라왔습니다. 짧은 기간동안에 많은 분들이 페북의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셔서 가능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스크린샷 2013-10-05 오후 9.21.01
다른 사람들이 알아주니 뿌듯한 느낌입니다.
스크린샷 2013-10-06 오후 2.32.20
이면지를 잘라서 만든 콘티용 카드에 간단히 그림을 그려서 작업, 케릭터 디자인은 직원이 정리했습니다.
최근 픽사의 스토리텔링 기법에 대해서 고민을 좀 더 하고 있고 팀에 열정을 이끌어내는 다양한 방법론들과 이야기를 결합중입니다.
혼자 하는 이야기가 아니라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워크샵 형태의 게임이 될 것이라. 진짜 워크샵용 키트의 제작이나 방식, 구성 등 빨리 해야하는데 밥먹고 사는게 우선이라 최종결과물을 앞두고 디자인팀, 그림팀의 일정을 빼기가 힘들어 현재 진도가 더디게 나가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