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엔비디아 GTC2024 이후 참가서 주가변동 내역

엔비디아 젠슨황 콘서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NVIDIA GTC 2024가 막을 내렸습니다. 신제품 B100 뿐 아니라 코드네임인줄 알았던 AI 서비스 Blackwell, 로봇 등 수 많은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비전을 제시한 2시간 가량의 원맨쇼였습니다.

영상을 안보신 분은 꼭 보세요 엔비디아가 반도체 회사에서 AI의 미래를 보여주는 플랫폼회사로 선언입니다. 개발자세션에서 CUDA-Q 같은 퀀텀컴퓨팅 시뮬레이션 및 클라우드 개발자 지원에 대한 부분도 엔비디아가 미래기술에 대해서도 놓치지 않겠다는 의지가 보입니다.

로봇에 대한 발표는 마치 아이언맨2 스타크 엑스포에서 헤머 드론을 발표를 연상하게 합니다. 멋지다는 의미입니다. 하여간 디즈니 리서치에서 만든 로봇 오랜지와 그린이 나오는데 아주 흥미로운 상상을 하게 됩니다. GROOT 프로젝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W0OZ724t9aJEWUf6dMosFo9KVV_PF5ik2T17Gxv5GBE/edit#gid=0

GTC기간동안 주가의 변화는 어땠을까? 라는 궁금증으로 참가한 모든 업체를 검색해서 1주일간 주가 추이를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만들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등락율 높은 것은 1위 마이크론, 2위 브로드컴, 3위 델 같은 회사였습니다. 실적발표기간과 겹쳐서 오른 것도 있고 발표후에 점진적으로 오르기도 했습니다. 엔비디아 또한 해당 기간동안 6%정도 올랐습니다.

이벤트에 참가한 회사중에 해외 주식, 비상장 회사는 목록에서 제외했습니다. 대만, 일본, 한국 회사도 대부분 상승전환 한 업체들이 많이 있어 전년도는 20% 정도 상승한 것에 비해 올해 많이 오르고 조정이 이어져서 아쉽긴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