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댓글 남기기

한 입만 먹고 튑니다 6 – 룰루레몬

내가 미쳤지 입지도 않는 옷  회사에 

원래 계획은 IPO만 하는 것이었는데 전종서 룰루레몬 시구에 아 많이 입는구나 라고 생각하고 데이터를 봤는데 실적이 좋게 나올거 같았습니다. 실제로도 데이터는 잘 나왔습니다. 다만 2024년 가이던스가 낮아져서 회사 전망이 안좋게 나왔습니다.

그래프도 봤지만 뭐가 씌우면 안보이죠. 트랜드뷰 자료로 보면 실적에 대해서는 애널리스트들도 좋게 평가합니다.

 회계연도 23년 4분기 

 EPS $5.29 (예상 $5.00) 

상회 

 매출 $3.21B (예상 $3.2B) 

상회 

 전년동기비교 

– 총매출 +16% 증가 

– 영업이익 +189% 증가 

– 영업마진 29%

실적이 잘 나왔습니다. 2021년 수준의 마진을 확보했고 매출도 전체적인 이익도 성장했습니다.

그래도 미래 전망에 대한 투심이 떨어지면 하락하는구나 라고 생각하고 시장은 늘 이기니까 반성중입니다. 반도체 같이 쇼티지가 나는 잘 아는 종목에만 투자하기 때문에 의류에 대한 재고부분 영업 관리 운영비용에 대한 것을 예상 안했습니다.

산업별로 다르다는 것을 배웠으니 수업료 낸 것이라고 생각하고 적당선은 남기고 컷을 할 예정입니다. 다른 종목을 찾아서 반복하면 됩니다. 도박은 딸 생각만 하면 안됩니다. 잃었을 때 어떻게 빠져나갈지도 생각해야하는 것이니까

아무 생각없으면 안되고 새로운 생각을 집어넣고 경험을 쌓으면 또 좋은 기회가 생기겠죠. 본장까지는 아직 시간이 있습니다.

고점대비 -12% 순간의 선택이라 분할 매도합니다. 60만원대로 가기는 하겠지만 본장에서 컷합니다. (물, 불안가리고 탈 생각도 했지만 일단 원칙대로 갑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